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분석/IT 트렌드 이슈 동향

틱톡 AR 광고 시장 진출한다. 새로운 광고 시장이 열릴 수도..

by 멍게소리야 2021. 8. 30.

 

글로벌 숏폼(short-form) 콘텐츠 계의 신흥 강자로 떠오른 틱톡(TikTok)AR(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광고 시장 선점에 나선다.

12일 글로벌 마케팅 미디어 매체 디지데이(Digiday) 보도에 따르면 틱톡은 올 3분기 신규 AR 광고 플랫폼 'AR 브랜드 이펙트(AR Brand Effect, 가칭)'를 전세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틱톡의 'AR 브랜드 이펙트'는 광고주가 주변 환경과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AR 광고 영상을 올리면 틱톡 사용자들이 여기에 자신만의 시각 효과를 추가할 수 있는 형태다.

예를 들면 자동차 제조업체는 'AR 브랜드 이펙트' 상품을 통해 식탁을 따라 경주하는 차량을 보여주는 AR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자사 마스코트를 틱톡 동영상 내에 등장하게 할 수 있다.

틱톡 이용자들은 해당 AR 광고 배경에 음악을 삽입해 자신만의 비디오를 만들 수 있다.

- 뉴데일리 경제

 

틱톡의 신규 AR광고 플랫폼은 AR 브랜드 이펙트로

광고주가 주변 환경과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AR 광고 영상을 올리면

틱톡 사용자들이 여기에 자신만의 시각 효과를 추가할 수 있는 형태.

 

틱톡는 지난 2017년 9월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누적 다운로드 20억건을 돌파했으며

올 1분기에는 구글/애플 앱스토어 내 다운로드 수 3억 1500만회를 기록했습니다.

 

이용자들은 틱톡 이펙트 하우스에서 만들어진 AR 효과를 직접 적용할 수 있으며,

현재는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게임 광고도 ar을 통해 더 흥미롭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ar 기술이 중요해지는 시기인 것 같네요.

댓글